게이밍 노트북 – MSI GL62M 7REX

Leave a comment

게이밍 노트북에 대한 열망은 끝이 없습니다. 제가 이제부터 게이밍 노트북 3종을 순서대로 올릴 예정입니다. 그 첫 번째 게이밍 노트북은 2017년에 구매했던 MSI GL62M 7REX입니다. 이때만 해도 MSI 노트북 라인업이 어떻게 되는지도 모르고 그냥 배틀그라운드를 할 수 있는 게이밍 노트북으로만 검색해서 구매했던 것 같습니다. MSI GL62M 7REX 구매 당시 영종도로 파견을 갈 예정이어서 숙소에서 할 수 있는 게이밍 노트북이 필요해서 급하게 구매했습니다. 게이밍 노트북 사양과 외관 위주의 리뷰가 될 예정입니다.

 


MSI GL62M 7REX 언박싱

MSI GL62M 7REX 게이밍 노트북 택배 박스입니다. 박스에 ‘고가의 게이밍 노트북입니다. 취급주의 부탁드립니다.’라고 적혀 있네요. 택배 배달 시 기사님께 주의해 달라는 의도로 적어 놓은 것 같은데, 요즘 택배 집 앞에 그냥 두고 가잖아요? 이거 누가 집어가면 어쩌려고..  어쨌든 무사히 제 손에 들어왔습니다.

 

박스를 열어 보니 뭐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MSI GL62M 7REX와 사은품으로 함께 온 노트북 거치대, 마우스, 파우치가 들어 있습니다.

 

우선 주인공인 MSI GL62M 7REX를 먼저 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스에 봉인 라벨이 붙어 있습니다. MSI 노트북의 정책 등에 대한 안내가 간단히 되어 있습니다. 하루제스트에서 판매하는 제품이네요.

 

박스에 노트북의 모델명이 적혀 있습니다. GL62M 7REX입니다.

 

드디어 박스를 열어 볼까요? MSI 로고가 크게 보이고, True Gaming 라고 적혀 있습니다. 두근두근. 이때의 기분은 지금도 생생하네요. 

 

드디어 모습을 드러내는 MSI GL62M 7REX Gaming Notebook 박스입니다. 벌써 세 번째 박스죠? 박스가 엄청 많네요. MSI의 상징인 붉은 용이 멋지게 들어가 있습니다.

 

박스 뒷면을 봅니다. MSI GL62M 7REX의 주요 사양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어마어마하네요. VR Ready – Best Virtual Reality Platform / Nvidia GEFORCE GTX VR Ready – Gaming Laptop With Desktop Level Performance / NVIDIA GEFORCE GTX – Gaming Laptop With Desktop Level Performance / PCI-E Gen.3 – Ultra Speed Storage / Matrix Display – See More, Perform Better / Xsplit | Gamecaster – Show Off Your Talents To The World / Cooler Boost 4 – Exclusive Cooling Technology / Steelseries RGB – RGB Gaming Keyboard By Steelseries / SHIFT – Dynamic Temperature Performance Balancing / Dragon Center – Take Full Control / Nahimic 2 + – Live The Complete And Immersive VR Experience / Killer Ethernet, Killer Shield – Optimized Gaming Connection 나열하기도 힘들 정도로 많은 기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MSI GL62M 7REX는 One Touch로 드라이버 설치하기를 지원합니다. 이 노트북은 프리도스 제품이며, OS를 설치 한 뒤에 함께 동봉된 CD로 드라이버를 설치.. 아? CD요? 고대 유물인 Compact Disk 말하는겁니까? 일단 못 본걸로 하겠습니다.

 

드디어 모습을 드러내는 MSI GL62M 7REX 입니다. 아주 깔끔한 블랙에 MSI의 레드 드래곤이 깔끔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두께는 이 정도 됩니다. 슬림 라인인 GS 라인 아래에 있는 GL 라인이라 두께는 좀 있는 편입니다. 사실 GL 라인은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노트북을 들어내니 아래쪽에 부속품들이 들어 있습니다. 가운데 보이는 저거 위에서 One Touch 드라이버 설치를 지원한다던 그 유물 아닙니까. 거의 멸종하다시피 한 CD 롬이 있어야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양쪽에 전원 어댑터와 사용설명서 등이 함께 들어 있습니다.

 

어댑터와 전원의 모습인데요. 게이밍 노트북답게 어댑터는 벽돌 수준입니다. 꽤 크고 무겁죠. 이 노트북을 들고 다닐 생각으로 구매한 건 아니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위에서 잠깐 말했듯이 숙소에 놓고 사용할 노트북입니다. 여기서 잠깐, 사은품으로 온 녀석들을 좀 보도록 하겠습니다.

 


노트북 파우치, 노트북 거치대 그리고 마우스

파우치는 무난합니다. 사이즈는 딱 맞고요. 하지만 숙소에 놓고 사용할 예정이라 파우치 또한 사용할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친구에게 이 노트북을 팔았는데, 그때 파우치에 넣어서 줬습니다. 친구는 잘 사용하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노트북 거치대입니다. Ergo Stand라는 녀석인데요. 이 거치대 의외로 현재까지 GS65에서도 사용 중입니다. 게이밍 노트북의 사은품이라 그런지 팬까지 달린 거치대로 주셔서 의외로 잘 사용 중인 거치대입니다.

 

구성품은 USB 케이블과 노트북 받침대가 따로 들어 있습니다.

 

간단하게 높이 조절을 할 수 있게 되어 있고요. 제가 평소에 사용하는 노트북의 높이만큼 세울 수는 없지만, 팬이 있다는 것에 비중을 좀 더 줘야 할 것 같습니다.

 

노트북 받침대는 하단에 있는 홈에 끼워서 좌우로 조정하여 노트북 사이즈에 맞게 배치할 수 있습니다. 13인치부터 15인치까지 거치 가능합니다.

 

사진에서처럼 15.6인치인 MSI GL62M 7REX 사이즈에 딱 맞게 거치 가능합니다.

 

높이는 적당한 45도 높이 정도로 조정 가능 합니다. 제 성격상 더 눕혀서 사용할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조금 더 높이 설정할 수 없다는 게 조금 아쉽기는 합니다.

 

듣보잡 마우스도 하나 주셨는데요. 그냥 버리기로 합니다. 저는 로지텍만 사용하거든요. 안녕, 잘 가.

 


MSI GL62M 7REX 외관 살펴보기

이제 다시 MSI GL62M 7REX 외관을 상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바닥 면인데요. 게이밍 노트북 답게 통풍구가 엄청나게 많습니다.

 

게이밍 노트북 답게 NVIDIA GEFORCE GTX 1050Ti 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마지노선 그래픽 카드죠.

 

MSI GL62M 7REX 사양을 보겠습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Nvidia Geforce GTX 1050Ti가 장착되어 있고, Intel Core i7 7th Gen CPU, DDR4 램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8기가였는데, 제가 8기가 더 추가하여 16기가로 사용했습니다. 나머지 기능들은 위에 박스 뒷면에 있던 내용이라 생략하겠습니다.

 

제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키보드 부분입니다. 빨간색을 기본으로 채택하여 강렬하지만 화려하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숫자키까지 모두 들어가 있어서 아주 편한 키보드 배치입니다.

 

그리고 키보드가 스틸시리즈(Steelseries )입니다. 앞으로 MSI 게이밍 노트북 라인을 구매하면서 알게 된 사실인데, MSI 게이밍 노트북 라인은 모두 스틸시리즈 키보드가 들어가 있습니다. 키감은 꽤 괜찮은 편인데, 노트북 키보드로 게임 할 일은 많이 없죠.

 

키보드 우측 상단에 전원 버튼과 함께 드래곤센터(Dragon Center) 퀵 버튼과 쿨러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 디자인도 게이밍 노트북 답게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전체 모습입니다. 모니터 베젤은 뒤에 보이는 흰색 노트북 MSI CX61과 비슷한 모습을 보입니다. 당시만 해도 MSI CX61을 업무용으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꽤 오랜 시간 저와 함께하며 고생했던 녀석입니다. 지금은 CX61도 친한 동생에게 쓰라고 던져 줬습니다.

 

전원을 넣어 봅니다. 전원이 들어오자마자 MSI 로고가 크게 뜨네요.

 


MSI GL62M 7REX에 Windows 설치하기

위에서 말했듯이 프리도스 노트북입니다. USB를 이용하여 윈도우를 설치해 줍니다. Windows를 설치할 위치를 지정하라고 하네요.

 

윈도우를 설치 중입니다. 윈도우 설치에는 크게 무리가 없습니다. 윈도우 10을 설치하시면 되고요. 동봉된 CD는 CD-Rom이 없는 분들이 더 많기 때문에 MSI 공식 홈페이지에 가셔서 GL62 관련 드라이버를 모두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MSI 홈페이지에 드라이버 정리가 잘되어 있는 편이라 다운받는데는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이 게이밍 노트북 MSI GL62M 7REX의 경우 제가 영종도에서 프로젝트가 끝나고 나올 때까지 거의 8개월이 넘는 시간 동안 저와 함께 오래 잘 지냈던 녀석입니다. 오버워치를 비롯한 배틀그라운드도 아주 신나게 했던 게이밍 노트북입니다. 이 리뷰에서 좀 아쉬운 점은 소프트웨어적으로 벤치마킹이나 게임 테스트 등의 리뷰 자료가 있었으면 좋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후에 진행될 MSI 게이밍 노트북 라인 리뷰가 다 이딴 식입니다.. 죄송.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