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무선 충전 보조 배터리 10000mAh

Leave a comment

보조 배터리의 대명사처럼 되어버린 샤오미 보조 배터리는 계속해서 신제품을 내어놓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무선 충전 기능까지 탑재한 보조 배터리가 출시되었습니다. 충전 강박증을 가지고 있는 제가 구매를 안 할 수가 없죠. 바로 Qoo10에서 구매했습니다.

 

샤오미 무선 충전 보조 배터리 언박싱 및 구성품

샤오미 무선 충전 보조 배터리 10000mAh 박스입니다. 직구로 구매했기 때문에 중국어로 다 적혀 있습니다.

 

박스 뒤쪽을 봐도 다 중국어네요.

 

샤오미 정품 홀로그램이 붙어 있습니다. 아래쪽 은박 긁으면 나오는 시리얼 번호를 샤오미 공식 홈페이지에 정품등록 가능한 건 다들 알고 계시죠?

 

구성품 및 사용법

구성품은 보조 배터리와 USB C 타입 케이블이 전부입니다. 아주 간단하죠?

 

그리고 박스에 붙어서 존재를 몰랐던 사용 설명서가 있습니다. 어차피 다 중국어로 되어 있고, 보조 배터리 사용법은 굳이 설명서를 안 봐도 다 아시잖아요? 무선 충전 사용 시 휴대폰의 위치만 찍어서 올립니다. 한마디로 휴대폰 가운데 배터리가 위치해야 한다고 합니다.

 

배터리의 외관을 살펴봅시다. 앞쪽은 샤오미 로고가 음각으로 새겨져 있지만.. 잘 보이지 않습니다. 자세히 봐야 보일 정도입니다.

 

뒷면은 무선 충전 패드가 붙어 있습니다.

 

아래쪽에는 배터리의 용량 수치가 크게 적혀 있습니다. 샤오미 배터리의 특징이죠. 10000mAh 제품입니다. 20000mAh는 배터리가 커지고 무거워져서 들고 다니기에는 10000mAh가 적당한 것 같습니다. 나머지는 역시 중국어로 적혀 있지만, 대충 무슨 수치인지 다들 아시죠?

 

위쪽은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살짝 떼 주시면 됩니다.

 

위쪽 모습입니다.  출력 포트인 USB A와 입력 및 출력 모두 가능한 USB C 포트가 보입니다. 출력 단자 아래에 각 포트의 출력 수치가 적혀 있습니다. 입출력 단자 오른쪽으로 배터리의 잔량을 보여주는 램프가 보이고, 무선 충전 상태를 알려주는 램프가 하나 더 있습니다. 제일 오른쪽에 상태를 볼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샤오미 배터리의 일반적인 모습이죠.

 

함께 동봉된 USB C 타입 케이블은 그냥 막 굴리면서 사용하기에는 편한 것 같습니다. 먼지가 아주 잘 붙는 단점이 있습니다. 사진에서도 이미 먼지가..

 

무선 충전 램프는 버튼을 누르면 파란색이 깜빡이다가 무선 충전을 시작하게 되면 점멸하지 않고 켜진 상태로 고정됩니다. 배터리 잔량 램프는 흰색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그냥 책상 위에 먼지가 좀 많네요. 

 

충전 테스트와 다른 배터리와 크기 비교

무선 충전 아주 잘 됩니다. 인식률도 좋고요. 하지만 고속 충전은 아닙니다. 참고하세요.

 

충전은 C타입 케이블로 하시면 됩니다. 충전 속도가 꽤 빠른 편입니다.

 

같은 용량의 10000mAh 배터리의 크기 비교를 해 보겠습니다. allo 배터리, 샤오미 파워뱅크 S2, 무선 충전 보조 배터리 순입니다.

 

제가 평소에 가지고 다니는 allo 배터리가 가장 작고요. 샤오미 무선 충전 배터리가 아무래도 파워 뱅크 S2보다는 훨씬 두껍고 살짝 더 큽니다. 크기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