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40 강화유리 – UV경화 풀점착 나노글라스

Leave a comment

LG V40 강화유리로 퓨어 고릴라 강화유리를 보름 정도 사용하고 암에 걸렸습니다. 역시 강화유리는 전면 접착식을 사용하는 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이번에는 점착액을 이용하여 전면 접착을 하는 방식의 강화유리를 구매해봤습니다.

UV경화 풀점착 나노글라스 언박싱

박스 모습입니다. 

 

박스 뒷면입니다. 모두 영어로 적혀 있습니다. 아래쪽에 사용 방법이 그림이 있습니다. 자세한 사용 방법은 아래에 나옵니다.

 

점착 액상을 추가로 2개 더 구매했습니다. 아무래도 처음 해 보는 작업이라 실수할 것 같아서요.

 

구성품은 위 사진과 같습니다. 강화유리 필름 1장, UV LED 램프, 점착액 1개가 기본 세트입니다. 처음 구매 시 UV LED 램프는 꼭 구매하셔야 합니다.

 

필름 아래쪽에 사진으로 더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스티커, 클리너, 알코올 솜 등 필름 부착 전에 휴대폰을 닦을 수 있는 도구 세트가 들어 있습니다.

 

UV LED 램프는 마이크로 5핀에 연결하면 이렇게 UV LED에 불이 들어옵니다.

UV경화 풀점착 나노글라스 강화유리 부착 방법

먼저 휴대폰을 준비해 주시고요. 저는 LG V40을 준비했습니다. 알코올 솜과 천을 이용해서 액정을 잘 닦아 주세요.

 

휴대폰을 닦을 수 있는 도구가 들어 있는 봉지를 보면, 사진과 같은 안내 문구가 있습니다. 가이드 스티커로 모든 버튼과 수화음 및 스피커 홀을 막으라고 하는데요. 구성품 중에 가이드 스티커가 들어 있습니다.

 

휴대폰의 모든 구멍을 가이드 스티커로 막아줍니다. 

 

모든 구멍을 꼼꼼하게 잘 막아주시고 난 뒤에 평평한 바닥에 휴대폰을 놓고, 액상이 흩어지지 않도록 가운데 동그란 형태로 뿌려줍니다.

 

이제 강화유리에 부착된 비닐을 제거합니다. 

 

강화유리를 휴대폰 액정화면에 잘 맞춰서 놀려줍니다. 강화유리만 살짝 잘 올려주니 액상이 휴대폰 전체로 퍼지더라고요. 그리고 사진처럼 액상이 넘쳐흐릅니다.

 

우선 UV LED로 휴대폰의 가운데 부분만 15초 정도 1차 경화를 합니다. 살짝 고정만 시켜주는 단계라고 보시면 됩니다.

 

1차 경화를 하고 나면 강화유리가 크게 움직이지는 않습니다. 이제 흘러넘친 액상을 잘 닦아 줍니다. 그리고 UV LED로 강화유리의 엣지 부분까지 전체적으로 꼼꼼하게 2차 경화를 진행합니다.

 

경화 작업이 모두 끝난 뒤 가이드 스티커를 제거하시면 됩니다.

 

노치 부분 등 굴곡이 많은 부분을 잘 닦아 주세요. 액상이 생각보다 여기저기 많이 흘러 있습니다.

 

범퍼 케이스와의 간섭도 없습니다.

 

UV경화 점착식 강화유리는 처음 사용해 보았습니다. 새로운 강화유리를 구매할 때마다 끝부분이 떨어지지는 않을까 걱정이 많았었는데요. 점착액을 통해서 아예 휴대폰에 접착을 시켜버리는 느낌이라 아주 든든했습니다. 물론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제가 처음에 실패해서 2개를 더 추가로 구매했습니다. 다행히 다음에 바로 성공해서 여유분으로 하나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5개월 정도 사용했습니다. 보통 강화유리라고 해도 휴대폰이 떨어지면 바로 깨지기 쉬운데, 나노글라스 강화유리는 몇 번을 떨어뜨렸는데도 잘 안 깨지더라고요. 최근에 드디어 금이 갔습니다. 여유분으로 남겨 놓은 것으로 교체를 해야 할 때가 왔습니다. UV 나노 글라스를 제거할 때는 끝부분부터 살짝 들어내면 흔적이나 끈적임 없이 깨끗하게 제거된다고 합니다. 기회가 되면, 제거 후 교체 포스팅도 하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Reply